2022년 1월 1일 토요일

감정을 표현하는 인터렉션 만들기 : 김정현, 이민아























비디오 스케칭 영상 / 사용영상





프로젝트 설명 :

작가를 선정하여 작가가 작품에서 감정을 표현하기 위해 어떤 요소를 사용했는지 분석하고 사용자와 감정을 이터렉션 할 수 있는 물체를 만든다. 

선정 작가는 마르크 샤갈로, 1,2차 세계대전을 모두 겪은 유대인이지만 그의 작품 세계는 사랑하는 아내 벨라를 향한 지고지순한 사랑과 행복을 담고 있다.
차가운 현대 속에서 사람들에게 필수적으로 필요한 감정인 '사랑'을 주제로 잡고 작품 속에서 샤갈이 사랑과 행복을 표현하기 위해 사용한 부유하는 이미지와 다양한 색감을 도구로 아이디어를 진행시켰다.

피카소에 영향을 받은 큐비즘적 화풍을 반영하기 위해 다각형 모양의 테라리움을 구상할 수 있었고, 부유하는 이미지를 구현하기 위해 감정을 표현하는 솜뭉치, 즉 구름을 만들기로 했다.

그래서 결정된 아이디어는 테라리움 속 구름이로, 마치 하나의 반려동물처럼 사용자를 반기고 상 하 운동을 통해 감정을 표현할 수 있다.


프로젝트 후기 :

아쉽게도 이번 프로젝트는 마이크로 비트 내부의 문제로 제대로 작동되지 않았다. 동료 평가를 받기에는 제대로 작동이 되지 않다보니 영상으로 컨셉을 설명할 수가 없었다. 이번 프로젝트로 기계가 결합된 제품을 만들기 위해서 사람들이 왜 그렇게 철저하게 모든 회로를 계산하고 재단해야 하는지 그 필요성을 절실히 느낄 수 있었으며, 역시 사랑이라는 감정은 내 마음대로 되지 않고 어려운 것이라는 교훈을 얻었다.. 





댓글 1개:

  1. 마지막에 목업에 마음대로 작동하지 않아서 고생한 것으로 알아요. 하지만 동료평가에서는 인터랙션에 대한 아쉬움이 더 많이 표현되었어요. 인터랙션을 어떻게 하면 더 개선시킬 수 있을 지 고민하기 바래요.

    답글삭제

감정을 표현하는 인터렉션 만들기 : 김정현, 이민아

비디오 스케칭 영상 / 사용영상 프로젝트 설명 : 작가를 선정하여 작가가 작품에서 감정을 표현하기 위해 어떤 요소를 사용했는지 분석하고 사용자와 감정을 이터렉션 할 수 있는 물체를 만든다.  선정 작가는 마르크 샤갈로, 1,2차 세계대전을 모두 겪은 ...